‘필란트로피의 이해와 실천’ 수업에서는 기부금 300만 원을 가지고 문제선정부터 기부금 전달 등 일련의 기부 과정을 경험해봅니다. 필란트로피와 기부의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명한 기부자가 되는 과정을 배웁니다.
우리의 사명은
아동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책임감 있는 필란트로피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비전은
소외되는 아동 없이 모두가 최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핵심가치는
상호존중
따뜻한 배려
적극적인 참여
자유로운 소통
언제나 성실
※ 유의사항: 등록된 단체만 신청 가능합니다.
우리
우리는 성공회대의 필란트로피 수업에서 기부를 통해서 배움을 실천하려는 27명의 학생들입니다.
성공회대
주교 마크 네이피어 트롤럽이 설립한 성공회대학교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항동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입니다.
이념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의 공교회인성공회의 선교이념에 입각하여 국가와 사회 및교회에 봉사할 수 있는 지도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합니다.
자세
우리는 성공회대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로서 성공회대의 교육 이념인 ‘열림, 나눔, 섬김’의 정신을 가지고 기부 활동에 참여할 것입니다.
우리의 지향점
실제 300만 원 기부금을 가지고 지역사회 문제 조사를 조사하고
그 기부금으로 해결할 문제를 선정하며 신청서를 공모하여 최종전달하는
러닝바이기빙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Learningbygiving 프로그램이란?
Learning By Giving 재단은 2003년에 Doris Buffett이 새로운 세대의 자선가와 지역 사회 지도자들이 지역 사회에 효과적으로 자본을 분배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교육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성공회대 학생들은 필란트로피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수업을 통해 Learning By Giving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조사, 문제선정, 공모기준 및 양식 선정, 홍보, 최종 기부처 선정, 전달식 등의 과정을 직접 해봄으로써 기부를 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배웁니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고 결과적으로 현명한 기부자들이 되며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